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팁

[티스토리] 카카오 애드핏 신청 방법(승인소요기간, 광고설정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카카오애드핏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릴리걸입니다.

오늘은 카카오애드핏 신청 방법과 승인 절차, 광고 설정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카카오애드핏은 광고 단가가 아주 낮기로 유명한데요, 어차피 신청하는 방법이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일단은 한번 신청을 해봤답니다. 애드핏으로는 돈 안벌린다고들 하던데 과연 얼마나 광고단가가 낮길래?! 궁금하기도 했고요 ㅎㅎ 궁금한 건 또 직접 해봐야 하는 거 아니겠어요? ㅎㅎ 그럼, 신청방법과 승인에 소요되는 기간, 승인 후 광고설정 방법까지 차례대로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

 

 

 


 

 

1. 블로그 개설 30일 이상

2. 블로그 포스팅 수 20개 이상

카카오 애드핏을 신청하기 위한 기본 요건은 이 두가지인데요, 블로그를 개설하고 첫 한달동안 성실히 운영하면 어렵지 않게 달성할 수 있는 요건입니다. 이 두가지 요건이 충족되셨다면, 아래의 절차대로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1. 카카오애드핏 회원가입

 

 

 

저는 다음에서 카카오 애드핏을 검색해서 직접 들어갔는데요, 티스토리 블로그의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가서 '수익' 메뉴를 통해 카카오애드핏 회원가입을 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둘 중 편한 방식으로 카카오애드핏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회원가입 첫 화면인데요, 저는 유형 선택에서 개인을 선택한 후 다음 절차로 넘어갔습니다.

 

 

 

 

 

계정확인 단계인데요, 주의하실 점은 반드시 티스토리와 동일한 카카오 계정을 사용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잊지 마시고 꼭 티스토리에서 사용하고 계신 카카오 계정을 입력해주세요! :) 카카오 계정과 이름을 입력한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기타 개인정보를 입력하게 되는데 몇가지 인증만 하니 금방 완료되었습니다.

 

 

 

 

 

 

2. 내 블로그에 애드핏 연동하기

 

 

 

 

1단계에서 회원가입을 완료하셨으면 내 블로그에 애드핏을 연동을 해주셔야합니다. 관리자 페이지에서 "수익" 메뉴로 들어가시면 위 사진처럼 노란 박스에 "Adfit 광고 연동하기"라는 문구가 보이실겁니다. 클릭해주세요.

 

 

 

 

클릭하시면 스크롤이 자동으로 내려가면서 이런 화면이 보이실텐데요, 마찬가지로 "카카오 로그인" 버튼을 누르셔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시고 화면이 이렇게 "심사 중"으로 바뀌었다면 모든 신청 절차는 완료된 것입니다. 이제 심사가 완료됐다는 연락을 기다리기만 하면 되는데요, 심사에는 3~5일정도 소요된다고 적혀있습니다. 그러나 사실상 저도 그렇고 많은 분들의 후기를 참고해봤을때 3영업일 전에 대부분 승인이 나는 것 같습니다.

 

 

 

 

3. 카카오애드핏 승인 절차 및 광고설정

저는 어제 밤에 신청을 했는데 오늘 승인이 됐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심사에 소요되는 기간은 만 하루도 걸리지 않았네요. 승인이 될지 안될지 괜히 기다려지던데 생각보다 빨리 연락을 받아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승인 문자를 받고 내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가면 수익 메뉴 밑에 "에드핏 관리"라는 메뉴가 새로 생긴 것을 볼 수있습니다. 클릭해보면 아래 사진처럼 카카오애드핏을 통한 수익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할 수 있네요. 다만 카카오애드핏보다 업데이트 되는 속도가 느리다고 하니, 수익을 조금이라도 빨리 확인해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카카오애드핏에 직접 접속하셔서 확인하는 걸 추천드려요.

 

 



 

 

화면에서 스크롤을 조금 더 내리면 광고설정도 직접 할 수 있는데요, 광고를 몇개 띄울지부터 사이즈, 위치까지 이곳에서 한번에 다 설정할 수 있네요. 미리보기도 지원하니 이것저것 원하는 대로 설정해보시고 미리보기를 통해서 확인 후 저장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것 외에도 카카오 애드핏 사이트에 직접 로그인하면 광고 차단, 광고 관리 등 더 세부적인 광고 설정이 가능하니 카카오애드핏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이것저것 눌러보시길 추천드려요. 초보 블로거한테는 이런 것마저 하나하나 재미있고 신기하더라구요! 

 

 


 

 

지금까지 카카오애드핏 연동하는 절차를 설명드렸는데요, 사실 정말 간단하죠? 티스토리에서 아주 간편하게 연동되도록 시스템을 만들어놔서 누구나 쉽게 카카오애드핏을 신청하고 연동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두가지 요건에 충족되시는 분들은 오늘 잠시 시간을 내서 신청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저는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