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혼준비

[몰디브 신혼여행] 출발 전 준비! (준비물 체크리스트, IMUGA)

신혼여행 성지 중 하나죠?! 바로 몰디브입니다 ㅎㅎ
몰디브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은 몰디브학과라는 얘기 한번쯤은 들어보셨죠?


몰디브에 워낙 다양한 섬이 있고, 섬마다 환경이 전부 달라서
선호하는 섬을 선택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붙여진 별명인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추천드리는 몰디브 여행지!
바로 시암월드입니다.

몰디브 Noonu Atoll에 위치한 시암월드는 2021년 10월에 오픈한 초신상리조트입니다.
스포츠 액티비티부터 다양한 식당, 라군과 수중환경의 적절한 조화까지 전체적으로 상급에 해당하는 리조트라고 생각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포스팅을 통해 소개하겠습니다ㅎㅎ

서론이 길었는데요!

끝나지 않는 코시국에 안전하고 행복한 몰디브 여행을 꿈꾸는 여러분을 위한 TMI 여행일지 시작해보겠습니다!

 






① 출발 전 준비사항! 체크리스트를 통해 점검!!

가서 재밌게 놀려면 준비를 철저하게 해야겠죠?

저희는 체크리스트를 만들어서 준비사항을 확인했는데요!
체크리스트를 첨부해 놓았으니 상황에 맞게 업데이트 하셔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D

몰디브 여행 출발 전 확인사항(업로드).hwp
0.07MB




그 외에도 출발 전에 준비해야하는 아주아주 중요한 사항으로는 전자 건강 신고서(이무가) 작성입니다!

각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0^!!

[몰디브 신혼여행] 몰디브 여행을 위해 IMUGA(이무가) 작성하기!! (tistory.com)

 


② 인천공항 도착!

공항에는 비행기 탑승 최소 3시간 전에는 도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저희는 3시간 반 전에 도착했는데 이무가 작성하고 면세점에서 선물도 사고 하다보니 생각보다 여유가 없었거든요!

혹시 캐리어 자물쇠가 필요하신 분들은 인천공항 지하1층에 있는 올리브영에서 구매하실 수 있어요!

올리브영은 제1여객터미널, 제2여객터미널 모두 지하 1층에 있습니다.
출국장이 3층이니 자물쇠 깜빡하신 분들은 출국장가기 전에 미리 들르시는게 좋겠어요!

캐리어 자물쇠가 필요했는데 다행히 올리브영에서 자물쇠도 파네요!


저희는 가는 편은 에티하드 항공을 이용했는데, 수화물 부칠 때 이무가(imuga)를 확인하더라구요!
저희는 그런 줄도 모르고 수화물 다 부치고 이무가 작성할 계획이었는데...

갑자기 이무가(imuga)를 작성하려니 생각보다 어렵더라구요!
인터넷 뒤져가며 어찌어찌 작성은 했지만 아주 진땀을 뺐습니다ㅠㅜ

이무가는 공항으로 출발하기 전이나 공항 가시는 동안 미리 해두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무가는 이렇게 캡처해서 보여주셔도 됩니다:D



우여곡절 끝에 탑승권을 드디어 손에 넣었습니다. 두근두근 ㅎㅎ



③ 경유지 도착!

저희는 아부다비 공항을 경유했는데, 경유지 안에서도 수화물(개인짐) 검사를 한번 더 하더라구요!

수화물 검사를 하니까 공항 밖으로 나가는 줄이 아닌가 괜히 걱정됐었는데 다행히 그런건 아니었어요 ㅎㅎ

경유 항공편 터미널/게이트를 확인해야겠죠?!

경유지에 도착해서 탑승 항공편 위치를 확인하고 탑승까지 2시간 정도를 기다렸습니다.ㅎㅎ ㅠ
몰디브는 원래 직항편이 있었는데 코로나 때문에 직항편이 없어진 터라 경유를 할 수 밖에 없었어요 ㅠㅜ
하루빨리 직항편이 되살아나길 기대해봅니다♥

 



따란! 장장 10시간이 넘는 비행끝에 드디어 몰디브 말레 공항에 도착!!
비행기에서 내리면서 급하게 한장 찍어봤는데요!

이제 본격적인 몰디브 여행 1일차의 시작!!
다음 포스팅에서 바로 확인해볼까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