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보

[크리스마스 와인추천] 2022 보졸레누보 사전예약 수령후기(예약, 수령방법, 가격)

 

안녕하세요~!! 와인의 계절인 겨울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저는 매년 보졸레누보를 예약해서 마시는데요, 크리스마스 와인으로 즐기기에 참 좋은 것 같아요.

 

 

 

보졸레누보는 그 해의 첫 와인으로 매년 11월 셋째주 목요일에 전세계에 출시되고 있어요.

햇와인을 즐기는 데 의미가 있다보니, 보졸레누보는 오래두고 마시는 와인이 아니고 길어도 몇 개월 내로는 마셔줘야 그 산뜻한 느낌을 맛볼 수 있어요. 그렇다보니 연말이나 연초에 보졸레누보를 많이들 마시는데요, 크리스마스에 분위기 내기 좋은 와인으로 보졸레누보가 손색이 없어요.

 

맛은 드라이하거나 바디감이 있는 스타일은 아니고, 산뜻하고 가볍지만 신선한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보졸레누보는 백화점 와인코너나 GS25앱을 통해서 사전예약을 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백화점은 접근성이 떨어지다보니 GS25 앱을 통해서 예약하고 근처 GS 편의점에서 수령하는 방식이 가장 편한 방법입니다!

 

 

 

예약방법

 

올해도 2022 보졸레누보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이 열렸는데요, 11월 8일 14시까지 사전 예약 주문을 받는다고 합니다. GS25 앱 "우리동네GS"를 다운받으신 후 회원가입을 진행해 주세요.

 

 

 

 

앱 하단에 와인 25플러스라는 배너가 있는데요, 클릭해서 들어간 후 "보졸레누보"를 검색해주세요.

 

 

 

 

이렇게 2022년 보졸레누보 예약 주문이 가능한데요, 가격은 병당 26,000원입니다.

연관 태그에 오프 드라이라는 표현이 있는데요, 오프 드라이(Off-Dry)는 약간 드라이하다 정도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예약을 하고 결제까지 마쳤더니 나만의 냉장고에 제가 예약한 내역이 보이네요.

저는 보졸레누보 2병을 예약했더니 나만의 냉장고에도 두병이 들어가있네요~~ 벌써부터 마음이 든든합니다 ㅎㅎ결제할 때 주소 설정까지 해서 꼭 집근처 편의점을 수령지로 선택하세요^^

이렇게 예약부터 수령까지할 수 있으니 백화점 예약보다는 훨신 간편한 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수령방법

 

제가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일찍 수령이 가능했어요. 원래라면 11월 17일이 보졸레누보 수령 예정일이었는데요, 무려 이틀이나 빨리 수령이 가능했습니다. 15일에 수령할 수 있다는 문자가 오더라구요.

 

 

딱 퇴근하기 직전인 오후 5시 44분에 문자가 왔는데요, 오후 6시 이후로 제가 지정해둔 GS25 편의점에서 보졸레누보 수령이 가능하다는 소식이었습니다. ㅎㅎ 퇴근길에 신나게 GS25를 향해 달렸습니다. 수령은 예약한 본인이 해야하고, 미성년자는 수령할 수 없기 때문에 신분증을 챙겨두는 게 좋아요.

 

 

 

제가 예약해둔 편의점입니다. 마침 와인25 앱주문이 가능하다는 현수막이 걸려있더라구요. 편의점에 들어가서 와인25로 예약한 와인을 픽업하러 왔다고 말했더니 바로 알아보시고는 창고(?)쪽으로 가서 미리 예약해둔 보졸레누보 와인을 가져오셨습니다. 

 

 

 

우리동네 GS 앱을 열어서 와인25플러스 화면의 "수령 예정" 버튼을 터치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QR코드를 제시하면 예약해둔 와인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쉽고 간단해서 앞으로도 종종 와인25 픽업 예약 기능을 이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ㅋㅋㅋ

 

 

 

 

보졸레누보 언박싱

 

제가 예약해둔 보졸레누보 2병이 이렇게 꼼꼼하게 포장되어 있더라구요. 큰 비닐백 안에 보졸레누보 한병이 포장되어 있고, 와인병을 담을 수 있는 종이박스도 같이 들어있었습니다.

 

 

 

비닐백에서 꺼내보았는데요, 이렇게 튼튼한 완충재로 꽁꽁 포장되어 있어서 절대로 와인병이 파손될 일은 없겠더라구요. 종이박스도 같이 주기 때문에 선물용으로 구입했다고 하더라도 손색이 없습니다. 저도 한병은 제가 마시고 한병은 선물할 예정이에요. ^^

 

 

 

보졸레누보 와인병을 들고 사진을 한번 찍어보았습니다. 2022라고 써져있어요. 올해 햇와인은 어떤 맛일지 정말 궁금한데요, 이번 주말에 바로 개시해볼 생각입니다. 보졸레누보가 기다리고 있는 주말을 위해 평일엔 열심히 일해야겠지요. ㅎㅎ 올해 크리스마스 와인을 고민 중이시라면 여러분들도 보졸레누보를 꼭 한번 즐겨보셨음 좋겠습니다. 분명 많은 분들이 좋아하실 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