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어둠속의대화 북촌 추천 후기(스포 없음)

어둠속의대화 북촌 예매

 

크리스마스이브에 어떤 데이트를 할까 고민하다가 예전에 알게 된 어둠속의대화라는 전시가 떠올랐어요. 다녀온 지인이 정말 추천한다며 알려줬던 전시인데, 한번쯤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계속 하고는 있었던 터라, 이번 크리스마스 이브에 다녀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미리 예매를 해두었습니다. 인터파크에서 예매를 했고, 북촌점과 동탄점 두 군데가 있어서 저는 가까운 북촌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인터파크 예매페이지

어둠속의대화 전시에 갈 예정인 분들은 스포를 최대한 찾아보지 않고 다녀오시는 걸 추천드려요. 저도 다녀오기 전 일부러 스포를 찾아보지 않았고, 그래서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 이유로 이 글에도 간단한 소개 외의 자세한 스포는 적지 않을 예정입니다.

 

 

 

 

 어둠속의 대화 소개

 

어둠속의대화 북촌 건물

어둠속의대화 시간은 100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매한 시간보다 10~15분 정도 여유있게 도착해야 표를 수령하고, 외투를 락커에 보관하고, 화장실에 다녀올 수 있습니다. 전시 중에는 화장실을 다녀오기 어렵기 때문에 꼭 미리 다녀오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어둠속의 대화 후기

 

어둠속의대화 전시장 로비

어둠속의 대화는 체험형 전시인데요, 체험을 위한 공간으로 입장하기 전 대기를 하는 로비 공간 사진입니다. 로비 공간도 이렇게 예쁘고 아늑하게 꾸며놨으니 조금 일찍 도착해서 로비 공간을 둘러보며 어떤 체험들이 있을지 상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전시의 이름이 어둠속의대화이다보니 혹시 본인의 속마음을 이야기를 해야하는 프로그램인가?? 고민되시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그런 형태의 전시는 아니니 부담스러워하지 않고 다녀오셔도 됩니다. 혼자 다녀오셔도 무방한 전시이며, 다만 이런저런 것을 "체험"하는 형태이다 보니 지인과 함께 가면 조금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시는 분명 재미도 있고 놀라움도 있고 깨달음도 있습니다. 그리고 전시를 다 보고 나온 이후에도 진한 여운이 남습니다. 그 여운 때문인지 어둠속의대화 전시를 계속 곱씹어보게 되고, 그 과정에서 이런저런 깨닫게 되는 것들이 많습니다. 아마 앞으로 살아가는 동안 계속해서 문득문득 떠오를 것 같습니다.

 

 

 

기념사진도 찰칵

로비 공간에서는 이렇게 흑백사진도 찍을 수 있어요. 찍은 사진을 휴대폰으로 다운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 날 찍은 사진은 두고두고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아요.

 

 

 

어둠속의대화 방명록

아까 설명드렸던 로비에는 방명록을 남길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전시를 다 보고 나온 후 전시에 대한 평점과 후기를 남길 수 있습니다. 전시가 끝난 이후 마음에 여운이 깊게 남아서 저도 간단히 방명록을 남겼습니다.

 

전시를 보고 나와서도 남편과 함께 한참을 이야기 하게 되더라고요. 서로 깨달은 부분, 재밌었던 부분, 놀랐던 부분들을 이것저것 이야기 하다보니 시간 가는 줄 몰랐습니다. 해당 전시가 2010년에 한국에 들어온 이후 10년이 넘도록 롱런하고 있는 이유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둠속의대화 전시에 다녀온 건 올해 참 잘한 일 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저와 같은 감동을 느꼈으면 하는 바람에 어둠속의대화 후기를 이렇게 한번 남겨보게 되었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은 고민하지 말고 다녀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어둠속의 대화 인터파크 예매처 링크를 아래에 남깁니다.

 

어둠속의대화 - 인터파크 (interpark.com)

 

싸니까 믿으니까 인터파크 티켓

 

tickets.interpar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