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핑거푸드]딸기롤 샌드위치 집에서 만들기

[핑거푸드]딸기롤 샌드위치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릴리걸입니다.

이번 주말엔 집에서 남자친구와 함께 딸기롤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었는데요, 집에서 간단히 즐길 수 있는 핑거푸드나 간식거리로 안성맞춤이더라구요.

기대보다 훨씬 더 맛있는데다가 만들기도 간단해서 딸기롤 샌드위치 만드는 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준비물은 식빵, 딸기, 크림치즈입니다.

취향에 따라 크림치즈 대신 누텔라 초코잼이나 딸기잼 등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우선, 식빵 테두리를 잘라내주세요. 테두리 안쪽의 하얀 부분만 사용할 거랍니다.

 

 

 

 

 

 

 



테두리를 다 잘라내셨으면 밀대로 식빵을 납작하게 눌러주세요! 밀대가 없으면 숟가락으로 꾹꾹 눌러줘도 될 것 같아요.

 

 

 

 

 

 

 


아주아주 납작해져야하는데요, 왼쪽이 밀대로 누르기 전, 오른쪽이 납작하게 누른 후의 식빵입니다. 확실히 평평해졌죠?!

 

 

 

 

 

 


납작하게 눌러준 식빵에 크림치즈를 발라줘야하는데요, 저는 마트에서 구매한 끼리크림치즈를 사용했어요.

꼭 끼리크림치즈가 아니더라도 평소 즐겨드시는 크림치즈나 잼 등으로 대체해주셔도 무방합니다.

저는 다음에는 누텔라 초코잼으로도 만들어 먹어볼 생각입니다~^^

 

 

 

 

 

 


너무 모서리까지 꽉 차게 바르면 롤 모양으로 말아줬을 때 크림치즈가 삐져나올까봐 중간 부분에 많이 발라주고 테두리 부분은 조금 덜 발랐어요. 

막상 만들어보니 크림치즈가 더 많이 들어갔다면 더 맛있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제가 바른 것보다 더 두껍게, 듬뿍듬뿍 발라주세요:)

 

 

 

 

 



적당한 크기의 딸기를 나란히 배치해주세요. 저는 딸기를 꼭지만 제거하고 그대로 사용했는데요, 막상 만들어보니 딸기의 뾰족한 끝부분도 잘라내고 뭉툭한 모양으로 넣어주시는 게 좋을 것 같더라구요.
저처럼 그냥 넣으면 나중에 롤 샌드위치를 썰 때 중간중간 딸기가 비어보이는 부분이 생긴답니다 ㅠㅠ



 


식빵을 말아서 랩으로 감싸주세요!! 30초 정도만 감싸놔도 예쁜 롤모양으로 잘 고정이 되더라구요~^^





적당히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너무너무 예쁘죠?! 크림치즈가 더 두껍게 발라져있으면 더 먹음직스러울 것 같아요!


 

 

 


남자친구가 열심히 써는 동안 저는 접시에 하나하나 담아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예쁘게 플레이팅하려고 했는데 나중에는 귀찮아서 그냥 막 담았어요^^;;


 

 

 

 

 쨔잔!! 딸기롤샌드위치가 완성되었어요>,<

실 옆구리 터진 게 몇개 있는데요, 딸기의 뾰족한 부분이 들어가있는 부분이 옆구리가 터지더라구요 ㅎㅎ 여러분들은 꼭 뾰족한 부분은 썰어내고 딸기를 뭉툭하게 만들어서 사용해주세요~^^
맛은 두말할 것 없이 정말정말 맛있으니까요, 이번 주말에 딸기 롤 샌드위치 꼭 한번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