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혼준비

[신혼준비]청담 에클라바치에서 웨딩밴드 맞췄어요(+다이아반지 리세팅, 지인추천)

청담 에클라바치 웨딩밴드 맞춘 후기

 

 

안녕하세요. 릴리걸입니다.

이번에는 청담 에클라바치에서 웨딩밴드 맞춘 후기를 공유해드리려해요!

 

사실 저는 "웨딩밴드 맞춰야겠다!"라는 마음으로 에클라바치를 방문한 것은 아니였어요.

엄마가 물려주신 다이아반지가 있는데 마침 이번에 결혼할 때에 맞춰서 예쁜 다이아반지로 리세팅을 하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에클라바치를 방문하게 됐어요.

방문하기 전 당연히 수많은 후기들을 비교해보며 어디에서 리세팅을 받을지 한참을 고민했는데요.

폭풍 검색결과 에클라바치가 제일 적절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이유는 세련된 디자인, 전문성, 친절함을 고루 갖춘 데다가 리세팅 과정에서 다이아가 바뀔 걱정이 전혀! 없는 곳이기 때문이었습니다.

아무래도 리세팅일 경우 진짜 내 다이아가 사용되는 게 맞는지, 혹시라도 알분리, 알물림 과정에서 손상이 생기거나 바꿔치기(?) 될 가능성은 없는지 약간은 걱정되기 마련인데요.

에클라바치는 중간점검일에 직접 방문해서 알물림 과정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믿음이 가는 곳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방문한 곳에서 결국 저의 다이아반지뿐만 아니라 예랑이의 웨딩밴드까지 맞추고 돌아왔는데요 ㅎㅎㅎ

 

그럼, 에클라바치에서 반지 맞춘 자세한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에클라바치는 예약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방문 전 예약이 필수인데요, 에클라바치 홈페이지에서 직접 예약하시거나 네이버 예약을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저희는 홈페이지에서 직접 예약을 한 후 예약한 시간에 맞추어 방문을 했습니다.

 





사전에 문자메시지로 안내 받은 내비주소를 찍고 차로 이동했습니다.




 

에클라바치는 가당빌딩 2층에 위치해 있는데요, 차량을 이용하실 경우 발렛해주시는 분이 계십니다. (안계신줄 알고 지하주차장으로 대뜸 들어갔는데 뒤에서 허겁지겁 오고계셨어요 ㅎㅎ;;)

발렛비는 3천원인데, 첫 방문이라 그랬는지 에클라바치에서 발렛비를 제공해주셨습니다.



 


건물 2층에서 엘리베이터를 내리면 에클라바치가 나오는데요, 벨을 누르면 안내해주시는 직원분이 나오십니다.


 

내부만 보더라도 인테리어나 공간배치가 세련된걸 느낄 수 있었어요.


매장에는 작업공간도 함께 있는데요, 이곳에서 작업도 직접 이뤄지기 때문에 더 믿을 수 있고 전문적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대기공간에서 상담지를 먼저 작성하게 되는데요,  

원하는 디자인부터 가격대, 중요하게 생각하는 포인트(우선순위)는 무엇인지 작성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상담할때도 여기 적힌 내용을 토대로 해주시기 때문에 저희는 문진표 작성하듯 꼼꼼히 작성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또 한가지는 바로 방문경로 작성인데요! 

에클라바치는 지인추천으로 방문 시 5% 할인이 가능하답니다. 혹시 지인 추천 할인이 필요하신 분들은 댓글 남겨주시면 정보 공유해드리겠습니다.ㅎㅎ

 

 

상담지를 작성해서 직원분께 드리면 상담실로 이동하게 됩니다.

 

저희는 주대민 본부장님께 상담을 받았는데요, 글 내내 강조해도 모자랄 만큼 너무너무너무 친절하게 상담해주셨습니다.

상담실에는 음료도 한잔씩 놓여있었구요,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간단하게 인사말을 나누고 나서 본격적으로 상담에 들어갔습니다.

 

우선은 리세팅을 진행할 다이아 감정을 먼저 진행해주시는데요,

저희는 다이아 감정서가 없어서 걱정했는데 본부장님께서 직접 확인을 해주셨습니다.

여기서부터 전문적인 느낌이 강하게 들더라구요.

다이아 감정을 직접 해주시면서 다이아가 몇부 크기인지, 손상이 심하지는 않은지, 어떤 방식으로 리세팅할 수 있는지 등 궁금해할 법한 것들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해주시더라구요.

 



 

기존의 다이아에 대해 충분히 설명을 해주신 후 리세팅으로 새로 만들고 싶은 반지 디자인에 대해서 물어보십니다.

다이아가 부각될 수 있는 돌출형태의 전형적인 다이아반지 디자인과 일상생활에서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게 다이아가 안으로 심어져있는 디자인 중에서 저는 후자를 원했는데요,

그 이유는 엄마가 결혼하실 때 받은 반지를 리세팅하는 것이기 때문에 저한테는 너무나 의미있는 반지이고 매일 끼고 다니는 반지로 활용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제가 원하는 디자인을 본부장님께 말씀드렸더니, 상담지에 적어놓은 금액대를 고려해서 가장 적합한 반지 대여섯 종류를 직접 가지고 오셔서 하나하나 비교 설명해주셨습니다.

 

기존 반지에 있던 다이아는 5부였는데요, 심는 디자인으로 활용하기에는 알의 크기가 큰 편이라고 말씀해주셨어요.

5부 다이아를 심을려면 그만큼 다이아를 둘러싼 반지 두께가 두꺼워질 수밖에 없고, 그만큼 디자인이 투박하게 보일 수밖에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무나 다행히도 에클라바치에는 5부 다이아도 예쁘게 심을 수 있는 반지 디자인이 있더라구요.

 


 

바로 이 디자인인데요, 껴보자마자 예랑이가 "와..."라며 감탄을 연발했던 디자인입니다.

실제로 껴보니 착용감도 편하고 디자인도 깔끔하고 세련돼서 저도 거의 바로 이녀석으로 마음을 정했어요.

 

반지 디자인을 결정하고나면 재질을 어떤 것으로 할지를 결정합니다!

재질은 14k, 18k, 플래티늄 이렇게 크게 3종류로 보시면 될 것 같은데요, 각각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하나하나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각각 가격구성이 어떻게 되는지, 지인할인, 현장할인, 현금할인(계좌이체, 현금영수증 가능) 등 각종 할인을 받았을 때 가능한 최저금액은 얼마인지까지 상세하게 하나하나 확인해주십니다.

솔직히 가격에 상관없이 좋고 예쁜 반지를 하고 싶지만 현실적으로 가격을 생각할 수밖에 없는데요, 사소하지만 계산과정까지 친절히 확인해주시는 모습에서 저희랑 같이 고민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 신뢰가 많이 갔습니다.

 

링 재질까지 결정하고 나면 그 다음은 호수를 확인합니다.

호수를 정한 뒤 중간점검때 직접 착용해볼 기회가 있는데요, 만약에 사이즈가 안맞아서 변경하고 싶으시면 중간점검때 추가비용 없이 사이즈 변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가지 꿀팁을 더 드리자면! 결혼하고 나면 체중증가로 반지가 안맞는 경우도 많다고 해요.

에클라바치에서는 동일한 디자인으로 호수 변경이 한번 가능하다고 합니다!

100%무상은 아니지만 기본적인 인건비 정도만 내는 수준으로 아주 저렴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원래 가지고 있던 반지는 알 분리 후 에클라바치에서 현재 금 시세로 매입을 해주신다고 했어요.

그 금액만큼 리세팅 비용에서 차감을 해주는 방식이라고 하더라구요.

이건 물론 선택사항인데 저는 이 방식이 합리적인 것 같아서 이렇게 진행하려고합니다.

 

 

이렇게 모든 과정이 끝나고, 계약서를 작성하려고 하던 중에,

엄마한테 전화가 와서 왜 니 반지만 맞추냐고... ㅎ 엄마아빠가 해줄테니 예랑이 웨딩밴드도 같이 맞추라고.. 하셔서

못이기는 척 알겠다고 했습니다 캬캬캬캬

사실 제 반지도 웨딩밴드 느낌보다는 엄마 반지 리세팅해서 낀다는 의미가 컸고,

예랑이는 연애때 끼던 커플링을 잘 끼고 다녔기 때문에 굳이 웨딩밴드 맞추려는 생각이 없었거든요.

그런데 또 막상 엄마가 해주신다고 하니 신나더라구요 ㅎㅎㅎㅎ사람 마음이란...

아무튼 본부장님께 갑작스럽게 "남자 반지도 보려고 하는데요... "라고 말씀드렸더니 또 아주 흔쾌히 저희가 원하는 디자인과 예산에 맞추어서 여러 종류의 반지를 보여주셨습니다.

 

 

 

저희가 거의 첫눈에 반한 반지인데요, 예랑이 손에도 너무나도 잘 어울리고 반지 디자인 자체도 깔끔하고 세련돼서 오랜 시간이 지나도 촌스러움 없이 잘 끼고 다닐 수 있겠다 싶었서 이 반지로 선택했습니다.

 

 


계약서마저 예뻐요 ㅎㅎㅎ

 

두개의 반지를 모두 정하고 나서 드디어 계약서를 작성하고 계약금을 입급했습니다.

계약금은 계약액의 30% 수준으로 했습니다. 계약금을 내고 계약서에 서명하면 모든 과정은 끝!!



그리고 웨딩 촬영등에 필요시 주얼리를 무상으로 대여해주는 서비스까지 있다고하니 필요할 때 활용하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

 

상담받을 때는 시간이 오래 지난줄도 몰랐는데, 끝나고 나와보니 2시간이 훌쩍 넘었더라구요. 

홈페이지나 블로그 등을 통해 미리 원하는 디자인을 결정해 놓으신 경우가 아니라면, 상담받으실 때 시간적 여유를 넉넉히 가지고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1월 중순부터는 압구정현대백화점 맞은편 건물 1층으로 이사를 가신다고해요! 중간점검은 이사간 곳에서 받게 될 예정입니다. 그때 주소를 알려주신다고 하니 저도 다음 중간점검 포스팅 때 공유드릴게요.

1월 중순 이후에 방문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사하는 장소를 꼭 확인하시길 당부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