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보

주말에 문 여는 약국, 병원 찾고 싶을 때

안녕하세요! 릴리걸입니다:D

평일 저녁이나 주말에 약국이나 병원을 이용하고 싶을때 어떻게 하시나요?

저는 인터넷에 주말 약국으로 검색하고 하나씩 확인해보는데 집 주변에 문을 연 약국이 없으면 조금씩 거리를 늘려가며 검색해보는데요.

약국이나 병원 운영시간 뿐만 아니라, 간단한 응급처치 방법과 위급 상황시 조치방법까지 안내하는 어플이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보건복지부가 운영하는 응급의료정보제공 어플인데요!

설치방법과 사용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① 먼저 플레이스토어 앱에서 응급의료정보제공을 검색하고 설치해줍니다.

 

 


② 설치 후 어플 실행시 화면입니다.

 

 

왼쪽 위에 三을 클릭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어플 자체는 단순하기 때문에 검색하고 사용하시는데는 어려움이 없으실 것 같습니다.

 

보시는 것 처럼 응급실, 병의원, 약국까지상황에 따라 다양한 의료서비스 정보를 확인 할 수 있고, 응급실의 경우 조건 검색도 가능합니다.

눈에 띄는 점은 달빛어린이병원에 대한 검색도 클릭한번으로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달빛어린이병원은 늦은 밤이나 휴일에도 소아과를 운영하는 병원인데요, 한마디로 소아응급실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비용측면에서 응급실보다 저렴하고 늦은 시간이나 휴일에도 소아과에서 진료를 볼수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상황에 맞는 응급처치 내용까지 나와있고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내용이니 만큼 위급상황에서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런 어플의 특징이 실시간으로 연동되어 최심 정보를 제공하는게 어렵다는 단점이 있는 게 사실인데요.

그렇지만 앞서 살펴본 것 처럼, 내 주변 약국, 병원, 응급실 정보를 빠르게 확인가능하고, 간단한 응급처치 방법부처 위급상황시 응급실이나 민간구급차 정보까지도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충분히 활용 가치가 있는 어플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설치용량도 6mb 이하이기 때문에 설치해두고 한번씩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D